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영화 시사회 신청 방법과 당첨 확률을 높이는 팁

by 흰둥씨 2021. 2. 14.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시사회를 처음 신청해보려는 분들을 위해 영화 시사회를 신청하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효과를 봤던 팁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영화 시사회는 기본적으로 영화 관련 사이트들이 배급사와 제휴를 맺고 할당받은 모집 인원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CGV, 예스24 영화, 맥스무비, 씨네21 같은 곳에서 시사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CGV>
<예스24 영화>
<씨네21>
<맥스무비>

 

 

 

 

신청 방법도 응모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될 정도로 시사회 신청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인지도 있는 대형 사이트들은 모집 인원에 비해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당첨될 것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런 사이트에서 시사회 신청을 많이 해봤지만 당첨된 적은 손에 꼽을 정도로 경쟁률이 매우 치열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대형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그럼 또 어디에서 시사회를 신청할 수 있느냐, 바로 영화 관련 카페에서도 시사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회원 수가 있는 영화 카페에서도 위에 언급된 사이트처럼 할당된 인원수만큼 시사회 신청을 받고 있는데, 왜 영화 카페에서 시사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리는지 신청 방법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영화 카페마다 시사회 신청 방법이 상이하지만 큰 차이는 없으므로 제가 예전에 많이 애용했던 네이버의 "문화충전200%" 카페를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카페를 들어가시면 영화 시사회를 신청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보면

 

 

 

 

 

이렇게 현재 신청을 받고 있는 시사회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좌측 하단에 위치한 미션 파서블 시사회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영화 정보>
<시사회 초대 정보>
<신청 덧글 양식>

 

 

그러면 이렇게 영화 정보 / 시사회 초대 일정 / 신청 덧글 양식이 나옵니다. 본인이 시사회 당일에 시간이 되는지 확인하고 해당 페이지에 양식대로 댓글을 달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신청 덧글 양식 3번은 시사회 신청 페이지를 스크랩해서 다른 사이트에 올리는 식으로 시사회를 최소 한 번은 홍보하라는 것인데 최대한 많이 홍보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CGV나 씨네21 이런 곳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더 번거롭다고 생각하실 텐데 지금부터 말씀드릴 3가지 장점을 통해 왜 영화 카페에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경쟁률 확인이 가능하다.

시사회 모집 인원이 몇 명인지, 그리고 댓글을 통해 총 몇 명이 신청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50명을 모집하는데 댓글을 확인해 보니 50명이 모두 2매를 신청했다면 경쟁률은 2:1이 되는 겁니다. 이렇게 경쟁률을 바로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으면 그 자리에서 신청하고 경쟁률이 높으면 다른 영화 카페에 가서 동일한 시사회를 검색해 보는 등 유동적인 행동이 가능합니다.

 

2.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카페에 가입된 아이디가 여러 개면 중복 신청으로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중복 당첨될 경우 남는 티켓을 사용해 줄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3. 경쟁률이 비교도 안되게 낮다.

영화 카페를 통해 시사회를 신청하는 이유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신청 방법이 간단하면 뭐 합니까 시사회는 당첨이 될 거라는 기대를 품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진행되었던 스파이더맨:홈커밍 시사회 사례를 통해 얼마나 할 만한 경쟁률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파이더맨은 기본적으로 유명한 영화이고 감독과 톰 홀랜드가 방한하여 레드카펫과 무대인사를 가지는 방한 시사회였기 때문에 경쟁률이 매우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20명을 모집한다고 적혀있는데 신청 현황을 계산해 본 결과 대략 120표가 신청되었고 6:1 이라는 생각보다 노려볼만한 경쟁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 신청양식을 대충 쓴 허수를 제외하면 실 경쟁률은 더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시사회도 경쟁률이 6:1 정도로 형성되는데 다른 시사회들은 경쟁률이 얼마나 낮을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다만 이렇게 영화 카페를 통해 시사회 티켓을 구하셨으면 한 가지 해주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시사회 후기를 작성해야 하는 겁니다. 조금 귀찮을 수도 있지만 정해진 기간 안에 후기를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시사회 신청 때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높은 퀄리티로 후기를 작성할 경우 다음 시사회 신청 때 가산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의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열심히 후기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문화충전200% 외에도 시사회 신청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영화 카페가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기에 신청 방법이 더 편하거나 전반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영화 카페를 찾아보시고 즐겁게 영화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